본문 바로가기
굿모닝 미국여행/샌디에고 여행

[샌디에고 여행] 샌디에고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18가지를 알려드립니다 (2부)

by 스딩's 2024. 6. 23.
728x90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계속해서 샌디에고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나머지 즐길거리를 소개하겠다.

 

10. 매년 10월에는 어린이(KIDS) 무료

 

샌디에고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중하나는 10월일 것이다. 어린이들에게 무료입장과 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이다. 씨월드, 레고랜드, 사파리, 주(Zoo), 아쿠아리움, 뉴칠드런뮤지엄, 발보아파크 내 모든 박물관이 12세 이하의 어린이들에게 모두 무료이다. 어린아이들이 많은 가족일수록 이득이다.

우리는, 연간패스를 구매하지 않은 사파리, 주(Zoo)를 10월에 많이 이용하곤했다. 어른티켓만 구매하면 되기 때문이다. 어뮤즈먼트뿐만 아니라, 샌디에고 카운티의 100개가 넘는 레스토랑, 호텔, 관광명소에서 성인 요금만 지불하면 어린이에게 무료 입장 및 혜택을 제공한다. 어른 티켓을 10월이 아닌 좀 더 할인가능한 달에 지정일로 미리 구매할 경우, 좀 더 경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구글"에 "샌디에고 10월 어린이 무료"를 검색하면 더 많은 장소를 확인할 수 있다.

 

2024.06.21 - [굿모닝 미국여행] - 샌디에고 씨월드, 60주년과 JULY 4TH를 맞아 최대 50% 티켓 할인

 

샌디에고 씨월드, 60주년과 JULY 4TH를 맞아 최대 50% 티켓 할인

샌디에고 씨월드가 탄생일 60주년 이벤트와 미국 독립기념일을 앞두고 큰 폭으로 티켓할인 행사를 한다.1day 는 40% 할인된 60 달러로 판매하고, 2 day 는 50% 할인된 109 달러에 판매한다.2 day + 2 주차

esdersss10.tistory.com

 



11. MT. 솔레다드 국립 재향군인 기념관 (MT. SOLEDAD NATIONAL VETERANS MEMORIAL)


라호야에 있는 이곳은, 1913년에 처음 건립된 라호야의 솔레다드 산 꼭대기에 위치한다. 이 솔레다드 국립 재향군인 기념관은 수십 년 동안 라호야 지역의 랜드마크로, 라호야의 바다와 도시 경관을 360도 거침없이 바라볼 수 있다. 카메라로 360도 파노라마 영상을 찍기 좋은 장소! 저녁쯤 방문하기도 좋다.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오픈한다.

12. 토리파인 주립공원 (TORREY PINES STATE NATURAL RESERVE) 


이곳은, 라 호야(La Jolla)와 델 마르(Del Mar) 경계에 있는 토리 파인스 주립공원/자연보호구역(Torrey Pines State Natural Reserve)은 약 1,500 에이커의 미개발 토지, 철새들의 목적지인 석호, 아름다운 해안 바다 전망, 여러 하이킹 코스, 토착 동식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소나무의 한 종류인 야생 토리파인을 보호한다. 

이곳은, 개인 입장이 무료이다. 대부분 토리파인 해변에 자동차를 주차하고 걸어서 하이킹을 한다. 다만, 주립공원 게이트안쪽으로 들어가서 주차하는 경우 비용이 부과된다. 매일 오전 7시 15분부터 일몰(5시)까지 영업한다. 금,토,일,공휴일 오전 10시에는 가이드와 함께하는 산행이 진행된다. 또, 음식이나 음료(물 제외)는 허용되지 않고, 산에 사는 동물들이 놀라지 않도록 개와 애완동물의 입장이 허용되지 않는다. 

 

2024.06.21 - [굿모닝 미국여행] - 토리파인스 주립공원 (보호지역)에서 무료로 트레일/하이킹 즐기는 방법

 

토리파인스 주립공원 (보호지역)에서 무료로 트레일/하이킹 즐기는 방법

라호야비치, 블랙비치와 델마비치 사이에는 또 하나의 유명한 비치 "토리파인 비치(해변)"가 있다. 여기에는, 또 트레일/하이킹으로 유명한 토리파인스 주립공원(보호지역)이 있는데, 카멜밸리

esdersss10.tistory.com

 

 


13. 미션 베이 파크, 큰 놀이터가 있는 해안선


미션 베이(Mission Bay)에 있는 공원으로, 매년 1,500만 명의 사람들이 방문할 정도로 많은 인파가 방문한다. 해안선과 큰 부지의 놀이터와 베이를 둘러싸는 산책로가 펼쳐진다. 보트 선착장과 선착장, 자전거 도로, 놀이터, 보트 대여 시설 등이 있다. 특히, 주말에 이 지역을 차로 지날 때마다 주차된 많은 차들을 볼 수 있다. 가족들이 야외 비비큐를 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많이 보내는 장소이다. 자전거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다. 또, 습지인 자연 서식지도 있다. 이곳에서 어린이들이 연 날리기도 많이 한다.

 

14. 다운타운에 위치한 워터프론트 파크(SAN DIEGO WATERFRONT PARK) 


리틀 이탈리아 샌디에이고(Little Italy San Diego), USS 미들웨이 박물관 근처의 만을 따라 위치한다. 크지는 않지만 매우 훌륭하고 깨끗한 놀이터로, 아이들과 부모들 모두 매우 만족하는 곳!

이름처럼 인터랙티브 스플래시 분수가 있는데, 안타깝게도 현재는 유지 관리 및 수리를 위해 폐쇄되어 있다. 여름에는 이 공원에서 야외영화를 관람하는 등의 무료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래 포스팅에 워터프론트 파크가 포함되어 있다.

 

2024.06.03 - [굿모닝 미국여행] - [샌디에고 여행] USS 미드웨이 뮤지엄(박물관), 세계 최고 항공모함 투어

 

[샌디에고 여행] USS 미드웨이 뮤지엄(박물관), 세계 최고 항공모함 투어

샌디에고의 대표관광지 중 또 하나의 명물을 소개하겠다.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항공모함인 "USS 미드웨이호"를 투어 할 수 있는 USS 미드웨이 뮤지엄이다. 워낙에 유명하지만, 우

esdersss10.tistory.com

 



15. 미션 트레일 지역공원(MISSION TRAILS REGIONAL PARK) 


미션 트레일 지역공원(Mission Trails Regional Park)은 험준한 협곡과 일부 개발 지역이 혼합된 언덕으로 구성된 7,200 에이커 규모의 개방형 공간 보호구역입니다. 샌디에고에서 가장 큰 파크이다. (이름은 파크지만, 흡사 캐년 같은 분위기와 규모) 아이들 필드트립을 이곳으로 와서, 쉐퍼론(부모 자원봉사)으로 따라간 적이 있는데, 산책하기 재밌는 장소가 많아 가족들과 다시 꼭 방문해야하지 하는 곳이다.



16. 리버티 스테이션의 아트구역(ARTS DISTRICT LIBERTY STATION), 리버티 스테이션은 그외에도 볼 게 너무나 많은 장소


리버티 스테이션의 ARTS DISTRICT 부분에서는 다양한 조각품 감상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다. 이곳은 예전에 해군훈련소가 있던 곳인데, 장소가 워낙에 방대해서 상점과 갤러리를 모두 둘러보려면 시간을 미리 넉넉하게 빼두어야 한다.

 

2024.06.01 - [굿모닝 미국여행] - [샌디에고 여행] 리버티 스테이션 (Liberty Station), 주말 오후를 재밌게 보낼 수 있는 곳

 

[샌디에고 여행] 리버티 스테이션 (Liberty Station), 주말 오후를 재밌게 보낼 수 있는 곳

샌디에고를 대표하는 공원인 "발보아파크"는 이미 관광지로 너무 유명해서 한국에도 잘 알려져 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하려는 이 공원은 "로컬들"에게는 너무 익숙하지만 한국에는 잘 알려져

esdersss10.tistory.com

 

 


17. GREATEST GENERATION' WALKING TOUR (유명한 "키스동상" 이 있는 장소)

 

Embarcardero를 따라 진행되는 Greatest Generation 셀프 가이드 워킹 투어 장소이다. USS 미드웨이 박물관 바로 옆에 위치하며, 타임지의 유명한 사진을 바탕으로 한 남자가 여자에게 키스하는 거대한 "키스동상"이 있는 곳이다. 세계 2차 대전의 종전을 기념한다. 우리는 이곳을 직접 방문하지는 않았지만, USS 미드웨이 함대위에서도 바라볼 수 있다. 

 

2024.06.10 - [굿모닝 샌디에고 라이프] - [샌디에고 키스동상] USS 미드웨이 뮤지엄 두번째 방문

 

[샌디에고 키스동상] USS 미드웨이 뮤지엄 두번째 방문

아이들 방학이 시작되었다. 곧 써머스쿨이 시작하기에, 주말이라도 허투루 쓰기가 아까웠다. 특별히 별로 하고 싶은 게 없다는 아이들을 재촉해서 다운타운의 USS 미드웨이를 제차 방문했다. USS

esdersss10.tistory.com

 


18. SAN DIEGO PUBLIC LIBRARY (다운타운 도서관)

 

샌디에고의 약 2억 달러 규모의 공공 도서관 건물이다. 2013년 시내에 개장했으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1부는 아래 포스팅 참조

샌디에고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18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부) (tistory.com)

 

샌디에고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18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부)

오늘은, 샌디에고 방문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18가지를 소개하려 한다. 샌디에고를 짧게 방문한 사람들 뿐만 아니라, 몇 개월 이상 정착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 것이라 생각된다. 1.

esdersss10.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