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 오늘 미국 이슈

샌디에고 힐크레스트 길주차 조심, 차량 파손을 위협하는 다수의 전단지(flyer)가 주차된 차량들에서 발견

by 스딩's 2024. 6. 25.
728x90

 
 

토요일 점심, Grand Ole BBQ라는 새로운 비비큐 레스토랑을 방문했다. 
Grand Ole BBQ와 필즈 BBQ를 비교한 포스팅은 아래 참조!

2024.06.25 - [굿모닝 미국여행] - [샌디에고 비비큐 여행] 필즈 BBQ vs Grand Ole BBQ

[샌디에고 비비큐 여행] 필즈 BBQ vs  Grand Ole BBQ

필즈 BBQ는 이제는 한국인들도 많이 알 정도로 유명한 비비큐 레스토랑인 듯하다.샌디에고 씨월드에서 차로 5분 정도 거리라, 우리도 씨월드 방문 후 저녁을 먹으러 필즈 BBQ로 종종 향한다.  지

esdersss10.tistory.com

 

 
Grand Ole BBQ 레스토랑은 늘어선 주택가들 사이에 위치한 인기 많은, 크지 않은 야외 비비큐 레스토랑이라 주차공간이 부족했다. 주변 대부분의 차들이, 도로 길가와 주택가와 몇몇 상점들이 즐비한 곳들에 길가 주차를 했길래, 우리도 괜찮겠다 싶었다.
 
Grand Ole BBQ 레스토랑의 다음 골목에 주차를 하고 레스토랑으로 향했다.
이곳은 발보아 파크의 Bird Park 놀이터에서 가깝고 "힐크레스트(Hillcrest)"에서도 멀지 않다. 
힐크레스트(Hillcrest) 동네에 대해 잠깐 설명하면, 샌디에고 다운타운에서 북쪽에 위치하며, 매주 일요일마다 플리마켓 형태의 파머스 마켓으로도 유명하고, 특히 힙한 펍(pop)이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 힐크레스트에 동성애자들이 많이 살기 때문에 펍은 주로 동성애자들이 오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그런데, 이곳 "힐크레스트"에서 (적법하게) 길가에 주차된 차량들에 주차하지 말라는 전단지(Flyer)가 다수의 차량 윈도우들에 꽂혀 있는 것이 발견되어, 경찰에서 조사 중이라고 한다. 
 
일부는 Pride 에 대한 공격(6월은 Pride month였다. ** Pride month 란, 성소수자 자긍심의 달(LGBT Pride Month)로 지정된 특정 달이다. 미국은 매달 무엇인가 기념하는 달로 지정한다)으로 본다. 지난주 Pride와 관련된 이벤트나, 퍼레이드가 샌디에고 곳곳에서 많기는 했다. 
또, 일부는 추가 범죄를 노리는 것일 수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고 주의를 준다. 예컨대, 주변에 숨어있다가 전단지를 빼거나 하는 순간 추가 범죄가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것이다.
 
샌디에고 경찰은 이 전단지를 퍼뜨린 용의자를 잡기 위해 힐크레스트 주민들과 협력 중이라고 한다.
4번가 근처 블록에서 일부 목격담이 전해졌는데, 아직 용의자를 특정되지 않았다. 전단지에 적힌 내용 원문은 다음과 같다.  "Do not park. If we find you parking within three blocks … we will pop tires and/ or break your windows. Sincerely neighborhood watch…. One warning." 
 

뉴스의 한 장면 캡쳐, 글씨가 쓰인 전단지가 전면에 있고, 하단에는 캡션이 있다
출처, 7sandiego news



힐크레스트의 거주민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섬뜩한 내용이 아닐 수 없다. 만약에 이런 내용의 전단지가 차량 윈도에 부착되어 있다면, 반드시 주변을 먼저 잘 살필 필요가 있다. 그리고, 길가주차는 정말 조심해야겠다. 

한편 "길주차"와 관련하여 미국은 연석의 컬러로 다양한 의미를 표현함을 알아야한다. 연석의 컬러가 의미하는 바와 주차가능여부는 다음과 같다.

레드(red) : 직관적으로 주차 🚫 임을 알수 있다. 위반시 78불의 벌금이 챠지된다.
블루(blue) : 장애인 주차 가능 공간이다. 비장애인이 주차한 경우, 최소 250불의 벌금이 부과되므로, 레드 연석보다 주의해야한다.
그린(green) : 주차가능! 단, 대부분 주차가 허용된 시간이 사인판으로 적혀있다.
화이트(white) : 사람이 승하차 하는 경우 등과 같이 짧은 시간 정차만 가능하다. 5분 미만
옐로우( yellow) : 잘 보기 드문 연석컬러인데, 짐을 싣고 내리는 경우의 정차 용도라고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