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 오늘 미국 이슈

[트럼프 암살시도 사건 또 발생] 용의자 라이언 웨슬리 루스, 플로리다 골프 클럽에서 트럼프 암살 시도 후 체포

by 스딩's 2024. 9. 16.
728x90

 
트럼프 후보가 지난 7월 중순 펜실베이니아에서 총격을 맞은 지 불과 몇 주 만에, 또 암살 시도 사건이 발생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현재, 공화당의 대통령 후보)은 9월 15일 일요일 플로리다 웨스트 팜 비치에 있는 자신의 골프 클럽에서 골프를 치던 중, 한 남성으로부터 두 번째 암살 위협을 받았다.

지난 첫 번째 암살시도가 발생한 지 불과 9주 만이다.
 
**지난, 첫 번째 암살 시도 사건은 아래 포스팅 참조!!

2024.07.14 - [굿모닝 오늘 미국 이슈] - 트럼프 펜실베이니아 선거 유세(rally) 중 총격 발생, 총격범 토마스 매튜 크룩스 사망

 

트럼프 펜실베이니아 선거 유세(rally) 중 총격 발생, 총격범 토마스 매튜 크룩스 사망

2024년 7월 13일 "트럼프" 대통령 후보가 스윙 스테이트(경합주) 중 하나인 펜실베이니아 주의 버틀러에서 열린 선거 유세 중 발생한 총격에 맞았다.  트럼프에 대한 암살 시도로 밝혀지는 경우,

esdersss10.tistory.com

 
 

FBI는, 총기를 소지한 용의자가 58세의 남성으로 라이언 웨슬리 루스(Ryan Wesley Routh)라고 밝혔다.
 
당시, 트럼프는 자신의 골프 코스에서 5번 홀과 6번 홀 사이에 있었는데,  비밀경호국은 트럼프로부터 400 야드 (400-40 = 약 360m 즘) 떨어진 덤블에서 용의자가 소총(AR 스타일, AK-47)을 겨누고 있었다고 전했다. 

 

플로리다 웨스트팜비치에서 발생한 암살시도, 출처 조선일보, AFP 연합뉴스

 
 
대통령 선거가 두 달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잇따른 암살 위협이라니, 아무리 트럼프가 강심장이라지만 불안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 그래도 360m면 좀 먼 거리인가?? 
 
용의자는 고프로 카메라와 세라믹 타일의 배낭을 가지고 골프 코스 근처에 있다가 경호원들에 의해 발견되었다. 용의자는 자신의 검은색 SUV 차량을 타고 달아나다가 근처 마틴카운티 고속도로 붙잡혔다고 한다.

 

경호원들이 쏜 총소리(4발가량)를 트럼프도 분명히 들었다고 하는데, 현장을 바로 떠나지 않고 몇 시간 후에야 차량을 타고 골프장을 떠났다고 한다. 또, 자기는 절대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는 말을 남겼다고... 하여튼 대담성과 쇼맨십은 인정해줘야 한다. 

728x90

 
트럼프는 지난 해리스와 진행했던 대선토론에서 결과가 별로 좋지 못한 평가를 받은데 이어, 대선토론이 끝난 후 세계적인 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해리스 지지선언으로 다소 불리한 상황이다. 또, 트럼프의 딸 비앙카의 스위프트 비난발언이 오히려 역풍을 맞은 상황. 요즘 미국 대선 상황이 TV/넷플릭스 리얼리티쇼의 So much drama 상황과 너무 닮았다고 느끼는 건 나뿐인지.
 
여튼, 안전하고 공정한 미국 대통령 선거가 치뤄지길 바란다!!
 

[용의자 라이언 웨슬리 루스에 대한 업데이트 정보]

트럼프의 두번째 암살 시도 용의자 라이언, 출처 라이언 페이스북
트럼프 암살시도 용의자 라이언, 출처 Yahoo, 라이언 페이스북

 
 
현재 마이애미 헤럴드에 구금된 용의자, 라이언 웨슬리 루스는 플로리다 출신이 아니라고 한다. 
20여 년 전 노스캐롤라이나에 있는 회사 시설에서 무기로 바리케이드를 친 "전과"(전자동 기관총으로 바리케이드를 치고 유나이티드 루팅(United Roofing) 내부로 들어가 체포되었다고 한다)가 있는 전직 지붕 수리공인 것으로 밝혀졌다.
 
2018년부터는 하와이에서 거주하며, 호놀룰루 섬에 캠프 박스 호놀룰루(Camp Box Honolulu)를 열었다고 한다. 그는, X 를 통해(계정, 아카이브) 2016년에 트럼프에게 투표했고, 매우 실망했다고 의견을 게시했다.  
현재, 미국인들은 넷상에서 이런 무기소지범에 대한 처벌이 약했던 노스캐롤라이나의 court 를 강도 높게 비판하고 있는 중이다.  
 

2024.09.11 - [굿모닝 오늘 미국 이슈] - 해리스-트럼프, 미국 대선 토론 누가 이겼나? (Feat. 테일러 스위프트의 지지를 받은 사람은?)

 

해리스-트럼프, 미국 대선 토론 누가 이겼나? (Feat. 테일러 스위프트의 지지를 받은 사람은?)

오늘(9/10), PDT 시간으로 화요일 오후 6시, 카말라 해리스와 도널드 트럼프가 필라델피아에서 처음 만나 대선토론을 했다. 이번 대선토론의 주최는 ABC였다.   음, 결론부터 성급하게 말하자면,

esdersss10.tistory.com

2024.07.15 - [굿모닝 오늘 미국 이슈] - 미국 대선 방식(대통령 선거 방식)과 선거인단제도에 관하여

 

미국 대선 방식(대통령 선거 방식)과 선거인단제도에 관하여

미국의 대통령 선거는 4년마다 이루어지며, 연임이 가능하다. 연방법에 따라, 11월 첫번째 월요일의 다음 "화요일"을 선거일로 정하고 있다. 올해, 2024년 11월5일 화요일에 미국 대선이 치뤄진다.

esdersss10.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