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모닝 미국여행/샌디에고 여행

[샌디에고 동물원] 샌디에고 주(Zoo), 100년이 넘은 세계 최대 동물원

by 스딩's 2024. 5. 24.
728x90

 

샌디에이고에는 100년이 넘은 유명한 동물원이 있다.


바로, 주(Zoo)!! 1915년에 오픈했으니, 약 110년이 되었다.
샌디에이고 주(zoo)는 샌디에이고 "발보아 파크"에 위치한다. 정확한 주소는 2920 Zoo Drive San Diego, 92101, CA이다.
 
발보아 파크도 넓지만, 주(zoo)도 정말 크다. 약 3000여 종의 동물이 있으니, 맘먹어도 하루 만에 다 보기는 어렵다. 지도에서 보고 싶은 동물들을 찾아, 동선을 잘 짠 후에 이동하는 게 좋다. 무료 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다리를 아낄 수 있으니 지도를 보고 스탑(stop) 위치를 찾아둘 것!

우리는, 주(zoo)를 2번 방문했는데, 모두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왔다.

일단, 에버랜드에서 멀리서 겨우 봤던 "래서판다"를 바로 앞에서 보는 영광을 누릴 수 있다. 이렇게 두어도 도망가지 않을까 싶을 만큼, 펜스 없이 나무 위에 올라 있었다. 또, "코알라"가 내 눈앞 나무 위에 대롱대롱 매달려 있다. 동물원이 아니라 호주 자연에 온 것만 같은 착각이 든다. 다양한 종류의 "원숭이"는 가장 넓은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데, 영역 싸움 때문인듯하다. 우리가 갔을 때도 한참 싸움 중이었다.


 


미국의 많은 동물원들 중 샌디에이고 동물원이 가장 좋은 점은, 날씨 덕분에, 동물이 있는 공간과 관람객 사이의 펜스(fence)가 아주 낮다는 점이다.

영화 '마다가스카'의 로케이션으로도 유명한 뉴욕 센트럴 파크 동물원의 경우, 펜스가 높아서 동물의 마음이 내키는지에 따라 겨우 머리만 보는 경우가 많다.
반면, 샌디에이고는 동물들을 좀 더 가까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리도 깨끗하게 잘되어 있다. 

다만, 동물과 관람객의 거리가 가까운 만큼 동물들이 예민해질 수 있다. 특히, 소리에 예민한 동물 앞에는 "표지판"이 있다. 이 표지판을 보면, 소리를 낮추고 관람하도록 아이들에게 주의를 주어 동물을 아끼는 마음을 심어주자. 
 
나만 관심 있을 주(zoo) 직관 후기는 이쯤 하고, 소중한 팁들을 적어보겠다.


샌디에이고 주(Zoo)의 위치와 티켓정보


주(zoo)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다.


티켓은 1-Day Pass 중에서도 특정 날짜를 지정하는 Value Days를 "온라인" 구매하면 장당 4달러 할인된다. 
4D 극장 포함하여 1-Day Pass Value Days로 구매 시, 어른은 75달러, 아이(3-11세)는 장당 65달러이다. 샌디에이고 다른 여행지도 방문할 계획이면, 샌디에이고 2 visit pass나, 또는 3-for-1 pass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샌디에이고 여행을 오래 계획하고 있고 아이가 동물을 정말 사랑한다면 멤버십을 구매할 수도 있을 것이다. 
1 year 멤버십은 아이의 경우(3-17세) 74달러이고, 어른은 주말제외시 99달러, 주말포함한 year-round admission의 경우 129달러이다. 어른용 멤버십에 50% 할인 티켓 2장이 포함되니, 어른 2인 경우 4장의 할인 티켓을 장터에 올린다면.. 각자 Do the math!!

어쨌든, 각자의 사정에 맞추어 현명한 소비방향으로 티켓을 구매하면 될 것 같다!! 티켓은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하자.

[샌디에이고 공식홈페이지 티켓구매]
https://zoo.sandiegozoo.org/tickets

 

Tickets

 

zoo.sandiegozoo.org

 

[아이가 있다면, 티겟발매 시 4D 극장을 포함시켜 구매할 것]

4D 극장은 10분 정도 상영인데, 일부러 볼만큼 꽤 재미있다.
아이들이 동물 찾아 걷기에 지칠 때쯤 4D 극장으로 이동하여 한 템포 쉬어주기에 매우 좋다!
온라인 예매를 추천한다. 4D 극장은 1 Day Pass Plus로 구매시 정가보다 장당 1달러 할인된다(정가는 장당 8달러, Do the math!!) 4D 극장은 만 2세 이하는 무료이다.
 
[무료티켓정보] - 내가 알고 & 확인한 무료티켓정보다!
만 2세 이하의 아이는 그냥 무료입장이다!!
2월에는, 만 65세 이상의 게스트는 유효한 Photo ID를 보여주고 모두 무료 입장할 수 있었다.
10월에는, 샌디에이고 거의 대부분의 어뮤즈먼트, 박물관, 주(zoo), 사파리가 12세 미만의 "어린이 입장"이 무료이다. 
(10월에 아이를 동반하고 샌디에이고 여행을 계획하는 모든 이들은 참고하시길!! 어른표만 사면된다)
 

주(zoo), 개장시간에 방문해야 하는 이유


주(zoo)에
일찍 가야 하는 이유는, 입구에 가까운 (유료) 주차장에 세우기 위함이다. 늦어지면, 주차장에 차가 가득 찬다. 주차장부터 걷느라 지치고 싶지 않다면, 무조건 일찍 움직이는 것이 좋다. 온라인 티켓구매 시 parking included를 선택해야 주(zoo) 앞의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기 떄문이다. 동행 그룹이 모두 튼튼한 다리를 갖고 있다면, 발보아 파크 내 많은 무료 주차장 중 하나를 사용하고 걸어도 된다. 

자차가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샌디에이고 MTS 버스(어른 2.25달러, 1 day pass권 구매가능(7달러))를 이용할 수 있다.  주(zoo)와 발보아파크를 모두 지나는 7번 MTS 버스노선은 아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할 것! 주(zoo)는 발보아파크에 위치하므로, 시간과 다리가 허용한다면 "발보아파크"도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2024.04.21 - [굿모닝 샌디에고 라이프] - 샌디에이고 발보아 파크(Balboa Park), 상속자들 촬영지를 넘어, 10배 즐기기


주(Zoo), 무료투어버스 타고 전체 둘러보기


주(zoo) 입구에 들어서면 앞에 2층 투어버스 스탑(stop)이 있다. 광활한 주(zoo)의 전반을 투어 해주니, 먼저 이것을 타고 투어 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침에 들어가서 바로 타면 대기도 없다. 2층 투어 버스는 15분 간격으로 온다. 2층 또는 1층에 선택하여 탈 수 있다.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은 천장이 없는 2층에 많이 타는데, 가을부터는 바람 때문에 춥고 (모자 날아가고~), 여름에는 머리가 햇볕에 타들어간다. 현지인답게 1층에 (우측)타자!! 동물들도 오히려 1층에서 더 잘 보이는 경우가 많다. 1층도 천장만 막혀있을 뿐, 양쪽 윈도우가 모두 오픈되어 있다.

* 주(zoo) 앱을 다운로드하면, 행사와 위치를 핸드폰으로 수시 확인할 수 있다
* 또는, 아래 링크된 주(zoo) 맵을 보고 동선을 짜거나 현재 위치를 파악할 수도 있다.

 

[업데이트 소식]

2024.08.09 - [굿모닝 오늘 미국 이슈] - 샌디에고 동물원(Zoo)에 20년만에 돌아온 자이언트 판다, "신바오"와 "윤추안"

 

샌디에고 동물원(Zoo)에 20년만에 돌아온 자이언트 판다, "신바오"와 "윤추안"

오늘(8/8),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 동물원, 주(Zoo)에서 자이언트 판다 2마리가 대중에게 처음으로 공개된다. 이들의 이름은 "신바오(Xin Bao, 암컷)"와 "윤추안(Yun Chuan, 수컷)/윈촨".  이들이 지난 6월

esdersss10.tistory.com

 


 
[샌디에이고 동물원, 주(zoo) 내부맵]
03-16-24_Zoo-Map-Front_web.pdf (sandiegozoowildlifealliance.org)
 

728x90